참고문헌
- 김난도(1998). 공공가정론.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 공공가정경영 워크숍 자료집
- 김난도(1999). 공공가정의 관리적 특성에 관한 연구: 가정, 공공조직, 영리적 부양경영체와의 비교.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3(2), 77-90
- 김선희(1997). 공공가정의 인력관리 특성과 조직에 관한 연구.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1(2), 149-158
- 김외숙, 이기영(2002). 가정생활과 관리.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 노정옥(2003). 독일사회를 중심으로 본 공공가정의 필요성 및 한국 가정학에서의 발전방안. 대한가정학회지, 41(4), 143-155
- 두경자(2003). 소규모 노인공공가정설계에 관한 탐색적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41(12), 187-205
- 두경자(2004). 영아전담공공가정 설계를 위한 기초연구. 대한가정학회지, 42(9), 213-235
- 문숙재, 송혜림, 김선희, 이기영, 김난도, 김순미, 박미석, 조희금(1999). 공공가정경영 이론과 실제. 서울: 학지사
- 박상혜(1998). 노인대상 공공가정 거주자의 욕구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송혜림(1994). 가정관리학에서 공공가정론의 위치와 전개방향. 한국가정관리학회지, 12(1), 181-188
- 송혜림(1997a). 공공가정의 대상범위에 대한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15(2), 173-184
- 송혜림(1997b). 수행활동을 중심으로 한 공공가정의 개념과 경영원리.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1(2), 135-147
- 송혜림(2001). 공공가정경영에 대한 이용자의 만족도 조사 연구 -비공공가정 이용자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가정과학회지, 4(2), 1-14
- 송혜림, 김선우(2005). 공공가정경영 하위체계의 이론적 틀 고찰과 재구성 -마케팅관리 영역을 중심으로-.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9(2), 93-110
- 안수미(2005). 공공가정경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구선 -급식시설을 중심으로-. 2004학년도 2학기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공공가정시설별 경영분석 수업자료집
- 옥선화(1996). 결혼과 가족. 서울: 하우
- 유영주, 이정연(1994). 가정학원론. 서울: 신광출판사
- 이기영, 문숙재, 송혜림(1996tr.). 공공가정경영론. 서울: 학지사
- 이명식, 최천규, 구자룡(2002). 마케팅 리서치. 서울: 형설
- 이유재(2000). 고객만족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소비자학연구, 11(2), 139-166
- 이정우, 이정숙(1992). 가족내 의사소통과 가정관리행동 -부산시 주부를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30(3), 241-256
- 장명욱(1985). 가정관리학. 서울: 교문사
- 정무성, 정진모(2001).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서울: 양서원
- 조희금(1997). 공공가정경영 실무자 인증을 위한 예비연구 공공가정경영 교육의 실제.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 1997년 추계 학술대회자료집, 47-66
- 조희금, 김선희, 송혜림(1998). 공공가정관리 전문가 제도화를 위한 기초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교과목 구성을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36(5), 203-216
- 최보아, 지영숙(2000). 공공가정 거주노인의 생활만족도: 유료양로원을 중심으로.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4(2), 1-16
- Adams, J. S. (1963). Toward an Understanding of Inequity. Journal of Abnonnal and Social Pxychology, 67(Nov.), 422-436
- Alderfer, C. P. (1969). Existence, Relatedness and Growth Theory. Existence, Relatedness, and Growth. NY: Free Press, 6-21
- Bottler, J. (1975). Vorschlag zur Abgrenzung des Objektbereichs einer Wirtschaftslehre des Grosshaushalts. Hauswirtschaft und Wissenschajt, 23(5), 215-223
- Bradshaw, J. (1972). The Concept of Social Need. New Society, 30, 640-643
- Cumbria, A. C., & Klein, B. (1997). Bewohner sehen vieles anders. Altenheim, 36(12), 16-26
- Herzberg, F. (1968). One More Time: How Do You Motivate Employees? Harvard Business Review, Jan-Feb
- Hill, N. (2000). Handbook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Measurement. Gower Publishing Ltd
- 송인숙, 제미경, 김경자(2002 tr.). 고객만족조사법. 서울: 시그마프레스
- Maslow, A. H. (1943). A Theory of Human Motivation. Psychological Review, 50, 370-396 https://doi.org/10.1037/h0054346
- McGregor, D. M. (1957). The Human Side of Enterprise. in Management Review(November). New York: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 홈페이지 http://society.kisti.re.kr/~kf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