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Korea Multimedia Society)
- 제8권1호
- /
- Pages.16-26
- /
- 2004
- /
- 1229-778X(pISSN)
게임 응용을 위한 다면체 모델의 연속 상세정도 표현
초록
최근 컴퓨터 하드웨어의 발달에 힘입어 현실감 있는 게임 화면을 얻기 위하여 점차 많은 수의 점, 선, 면으로 이루어진 복잡한 다면체 모델이 컴퓨터 게임에 빈번히 등장하고 있다. 복합한 다면체 모델은 필연적으로 렌더링에 많은 계산 시간을 필요로 하고, 이러한 상황은 게임과 같은 실시간 응용에서 다루기 위한 연구분야인 다면체 모델의 상세정도(Level of Detail, 이하LoD) 표현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게임 응용의 관점에서 살펴보고, 현실적인 게임 응용을 위해서 필요한 기술적 내용을 소개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