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 Volume 17
- /
- Pages.97-114
- /
- 2003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수학 퍼즐을 이용한 영재학습 자료의 개발 - 공간 감각을 중심으로 -
Abstract
일선 교육 현장에서 영재를 지도함에 있어서 해결해야 할 당면 과제는 판별 도구와 학습 프로그램의 개발이다. 영재를 위한 수학 프로그램을 문제 해결형, 수학 탐구형, 과제 해결형의 3가지로 분류할 경우, 퍼즐은 문제 해결형과 수학 탐구형 프로그램의 특성을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유형으로 수학적 지식의 통합과 연결성. 그리고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신장 및 수학적 원리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