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학교육학회지시리즈E:수학교육논문집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 제17권
- /
- Pages.65-76
- /
- 2003
- /
- 1226-6663(pISSN)
- /
- 2287-9935(eISSN)
수학교실에서 Handheld Graphing Technology를 활용한 평가
- 발행 : 2003.10.01
초록
본고에서는 Handheld Graphing Technology를 활용하는 교실에서 학생들의 개념이해를 수업 중과 수업 후 및 정규고사에서 어떻게 평가를 할 것인가에 관하여 논하고 있다 여기서 Handheld Graphing Technology를 활용한 수업과 일관된 평가방법 몇 가지를 제시한다. 이 방법들은 수업중이나 수업후의 과제물에서나 정기고사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다. 이 방법들의 피드백으로써 필요할 경우에 가외의 도움이나 개념형성에 도움이 되는 여분의 문제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개념이해를 위한 추가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