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국석찬(2001). 코스닥시장의 효율성에 관한 실증연구: 주가과민현상을 중심으로.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권기록(2001). 한국선물거래소의 시장 효율성 검증.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기옥. 허경옥. 정순희,김혜선(2000). 소비자와 시장경제. 시그마프레스
- 김문수(2001). 우리 나라 주가지수선물시장도입으로 인한 현물시장의 효율성에 관한 실증적 분석: 주가지수선물시장의 정보전달의 기능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김재윤(2000). 인터넷: 경제이상이 실현되는가? 삼성경제연구소 인터넷 연구I. http://serieoon.seri.org
- 김진수, 이호근, 서길수, 김진우(2000).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및 성공용인 분석: 환경, 비즈니스, 시스템 특성. 경영정보. 1(2), 107-121
- 김형순,이호근(1999). 소비자대상 전자상거래의 성공요인 분석을 통한 전자상거래 시장 활성화 전략 수립. 한국전산원
- 문지영(2000).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소비자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요구도와 평가.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 철(2000). 실물구매의도와 인터넷 구매의도간의 차이요인에 관한 실험연구. 광고연구, 47, 37-60
- 변창진,문수백(I999). 사회과학연구를 위한 실험설계. 분석의 이해와 활용. 학지사
- 송미영(1990). 소비자시장의 비효율성-가격-질 관계와 가격분산을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오진애(1999). 인터넷시장의 효율성 측정-도서와 음반시장을 중심으로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유현정(2000). 인터넷쇼핑에 대한 소비자만족모델20, 30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조희경, 이기춘(2000).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정보분석-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38(2), 139-153
- Alba, Joseph, Lynch, John, Weits, Barton, Janiszewski, Chris, Lutz, richard, Sawyer, Alan & Wood, Stacy (1997). Interactive Home Shopping: Consumer, Retailer, and Manufacturer Incentives to Participate in Electronic Marketplace. Journal of Marketing, 36(July), 38-53
- Alcaly, Roger E. (1976). Information and Food Prices. The Bell Journal of Economics, 7, 658-671 https://doi.org/10.2307/3003278
- Bailey, J. P. (1998). Intermediation and electronic Market: Aggregation and pricing in Internet Commerce. Ph.d., Technology, Management and policy,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Cambridge, MA
- Bakos, Y. (1998). The Emerging Role of Electronic Marketplaces on the Internet. Communication of the ACM, 41, August
- Bakos, Y. (1997). Reducing Buyer Search Costs: Implication for Electronic Marketplaces. Management Science, 43(12), December
- Brynjolfsson, E. & Smith, M. D. (1999). Frictionless Commerce? A Comparison of Internet and Conventional retailers. http://ecommerce.mit.edu/papers
- Calson, John A & Gieseke, Robert J. (1983). Price Search in a Product Market.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March, 356-365
- Clemons, EX, Ham, I and Hitt, L.M. (1998). The Nature of Competition in Electronic Markets: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Online Travel Agent Offering. Working Paper, The Wharton School, University of Pennsylvania, June
- Darby, Micheal R. & Karni, Edi (1973). Free Competition and the Optimal Amount of Fraud. Journal of Law and Economics, 16(April), 282-289
- Fama, E. F. (1970). Efficient Capital Markets: A Review of Theory and Empirical Works. Journal of Finance, 25, 383-423 https://doi.org/10.2307/2325486
- Klein, Lisa R. (1998).Evaluating the Potential of Interactive Medi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1(3), 195-230 https://doi.org/10.1016/S0148-2963(97)00062-3
- Kolodinsky, Jane (1990). Times ar a Direct Source of Utility: The Case of Price Information Search for Groceries. Journal of Consumer Affairs, 24(1), Summer, 90-109
- Lee, H. G. (1998). Do Electronic Marketplaces Lower the Price of Goods? Communication of the ACM, January, 41(1), 73-80
- Lynch, J. G. Jr. & Ariely, D. (2000). Wine Online: Search Costs and Model on Price, Quality, and Distribution. Marketing Sciences, 19(1)
- Peterson, Robert A., Balasubrarnanian, Sidhar & Bronnrnberg, Bart. J. (1997). Exploring the Implication of the Internet for Consumer Marketing.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4(4), 329-346
- Poon, Simpson (1999). The Nature of goods and Internet Commerce Benefit: A Preliminary Study. Proceedings of the 32nd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in System Science. http://computer.org/proceedings/hicss
- Punj, G. N. & Staelin, R. (1983). A Model of Consumer Information Search behavior for New Automobile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 March, 366-380 https://doi.org/10.1086/208931
- Smith, M.D., Bailey, J., & Brynjolfsson, E., (1999), Understanding Digital Markets: Review and Assessment, working papers, http://ecommerce.mit.edu/papers/ude
- Stigler, G. J(1961). The Economics of Information. The Journal ofpolitical Economy, 69(3), 213-225 https://doi.org/10.1086/258464
- Swagler, R. M. (1979). Consumer and the Market. 2nd ed. Massachusetts: D.C. Health and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