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P를 활용한 콘텐츠 플랫폼 내에서의 댓글 시스템 개선

Improving the comment system within the content platform using NLP

  • 김예진 (이화여자대학교 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 ;
  • 손소현 (이화여자대학교 통계학과 ) ;
  • 오수현 (이화여자대학교 수학과) ;
  • 이현진 (이화여자대학교 수학교육과 ) ;
  • 장예지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
  • Ye-Jin Kim (Dept. of Mechanical and Biomedical Engineering, Ewha Womans University) ;
  • So-Hyun Son (Dept. of Statistics, Ewha Womans University) ;
  • Su-Hyun Oh (Dept. of Mathematics, Ewha Womans University) ;
  • Hyeon-Jin Lee (Dept. of Mathematics Education, Ewha Womans University) ;
  • Ye-Ji Jang (Dept. of , Ewha School of Business, Ewha Womans University)
  • 발행 : 2024.10.31

초록

본 연구는 콘텐츠 플랫폼에서 제작자와 소비자 간의 건설적인 소통 촉진을 위해 악플을 순화하여 유의미한 피드백으로 전환하고, 댓글을 카테고리화하여 다양한 의견 교환을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악플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생산적인 콘텐츠 제작 및 소통 문화를 형성하고자 한다.

키워드

과제정보

본 논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학디지털교육역량강화 사업의 지원을 통해 수행한 ICT멘토링 프로젝트 결과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