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정보
본 논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학디지털교육역량강화 사업의 지원을 통해 수행한 ICT멘토링 프로젝트 결과물입니다.
참고문헌
- 박의미, The study of speech rate and pause in rated L2 speech corpus of Korean learners of English, Graduate School, Yonsei University,Department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2017
- 매일경제, 커지는 에듀테크 ... AI 신규서비스 쏟아진다(2023.9.12), https://www.mk.co.kr/news/it/10841429, (마지막 접속 2024년9월12일)
- Speechace LLC, https://www.speechace.com/speaking-test/ (마지막 접속 2024년9월12일)
- 이정하, 쉐도잉(shadowing)과 딕테이션(dictation) 학습을 통한 성인 영어듣기 학습방안, 학위논문(석사) 한국외국어대학교 2020
- 뉴로게이저, [앨사이어니] A059. 제2 언어(외국어) 습득 능력 (Second Language Learning), https://www.youtube.com/watch?v=6zKgTXJzdB4 (마지막 접속 2024년9월12일)
- 미드 1만 시간 본 남자 - 수아 바나나, "영어뇌" 만드는 유일한 방법(뇌과학) | 원어민처럼 영어하고 싶으면 꼭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L-BeTa50HSc (마지막 접속 2024년9월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