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hicle Control Using Zonal Architecture

Zonal Architecture 을 이용한 차량 제어

  • Jae-In Lee (School of Electronic and Electr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Min-Ji Kim (School of Electronic and Electr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Se-Hyeon Baek (School of Electronic and Electr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Seung-Yeon Jung (School of Electronic and Electr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Hyeok-Jun Choi (Dept.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Jae-Wook Jeon (Dept. Semiconductor Systems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이재인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
  • 김민지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
  • 백세현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
  • 정승연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
  • 최혁준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학과) ;
  • 전재욱 (성균관대학교 반도체시스템공학과)
  • Published : 2024.05.23

Abstract

최근 차량 내 소프트웨어가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새로운 차량 아키텍처인 Zonal Architecture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Zonal Architecture 을 실제 유아용 전동차에 적용해 보고, Zonal Architecture 의 달성 조건 중 하나인 센서간 시간 동기화를 구현한다.

Keywords

Acknowledgement

이 논문은 정부(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의 재원으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P0022098, 2024 년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

References

  1. Steve T.Watt "Understanding and applying precision time protocol" IEEE Xpl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