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Efficacy of User Interaction for Metaverse-Based Education

메타버스 기반 교육에서 사용자 상호작용의 효용성에 관한 연구

  • Yuchul Shin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신유철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24.01.17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메타버스 기반 교육에서 학습자의 상호작용 중요성을 분석하고 전통적인 교육 방식의 차이점을 확인하여, 메타버스 환경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학습 경험들이 교육의 효용성을 항상 시키는 방법에 관해 확인한다. 그리고 메타버스 기반 교육이 가져오는 혁신적인 변화와 사용자의 상호작용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안한다.

Keywords

References

  1. Li, B.(B).J. and Yee, A.Z.H. (2023), "Understanding videoconference fatigue: a systematic review of dimensions, antecedents and theories", Internet Research, Vol. 33 No. 2, pp. 796-819. https://doi.org/10.1108/INTR-07-2021-0499
  2. Virbela : https://downloads.virbela.com/d/stanfordgs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