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market analysis based on ARIMA time series analysis through Sony and Meta cases

Sony와 Meta 사례를 통한 ARIMA 시계열 분석기반 VR 시장 분석

  • Ye-Jun Hong (Dept. of ICT Convergence Engineering, Myongii College) ;
  • Jai-Soon Baek (Dept. of ICT Convergence Engineering, Myongii College) ;
  • Sung-Jin Kim (Dept. of ICT Convergence Engineering, Myongii College)
  • 홍예준 (명지전문대학 ICT융합공학과) ;
  • 백재순 (명지전문대학 ICT융합공학과) ;
  • 김성진 (명지전문대학 ICT융합공학과)
  • Published : 2024.01.17

Abstract

1832년 휘트스톤 미러 입체경으로부터 시작해 현재 메타버스 라는 개념이 도입이 시작 되면서 이 메타버스는 가상 현실(VR) 기술을 통해 사람들이 디지털 세계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을 제공한다. VR기기는 메타버스 세계를 들어오기 위한 도구 중 하나이며, 메타버스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VR 시장은 경제적으로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영역이 되는데. 특히, SONY와 Meta는 현재 VR 기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두 거대 기업으로, 두 회사의 전략과 시장 점유율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본 논문은 SONY와 Meta의 제품 판매량을 분석하여 한국 시장에 이들 기업의 데이터를 대입하여 분석해보아, 흥미로운 시사점을 얻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고, 한국 내 VR 시장의 미래 잠재력을 파악할려는 의도를 가진다.

Keywords

References

  1. Grand View Research https://www.grandviewresearch.com/industry-analysis/virtual-reality-vr-headset-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