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정보
본 논문은 2023년도 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재원으로 정보통신기획평가원 (No. 2022-0-01199, 융합보안대학원(성균관대학교))과 LINC 3.0 사업단 지원으로 수행한 연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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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기반의 메타버스나 실시간 게임 환경에서 캐릭터의 맞춤형 동작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본 논문은 모션 디퓨전 모델을 활용하여 특정 동작을 자동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을 제시한다. 특히 사용자가 텍스트로 신체 동작이나 감정 표현을 기술해 입력값으로 제공하면 서버에서 모션 디퓨전 모델로 애니메이션을 실시간으로 생성한 후, 언리얼엔진 클라이언트에서 후처리하여 사용자의 캐릭터에 실시간으로 적용하는 방식으로 구현했다.
본 논문은 2023년도 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재원으로 정보통신기획평가원 (No. 2022-0-01199, 융합보안대학원(성균관대학교))과 LINC 3.0 사업단 지원으로 수행한 연구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