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실감형 콘텐츠 활용을 통한 차세대 교육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Next Generation Education through the Use of Field Realistic Content

  • 김상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Sang-jung Kim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Game Content School)
  • 발행 : 2023.01.11

초록

본 논문은 디지털시대의 변화와 코로나 19로 인해 차세대 디지철 시대는 새로운 교육 환경으로 진화하고 변화하는 교육 페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최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인기 있는 AR, VR 현장 실감형 콘텐츠를 교육에 활용 할 때 더욱 학습 효과가 있다는 다양한 이론과 사례분석을 통해 교육과정, 비 교육과정에 직접 접목하여 활용하고 그 효과를 통한 모형을 제시하여 수업의 질적 양적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