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ized Recommendation and Information Service for Men Cosmetics

남성 화장품 맞춤 추천 및 정보 제공 서비스

  • Park, Eun-seo (Division of Global Business and Technology,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Lee, Min-ji (Division of Global Business and Technology,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Jeong, Min-ji (Division of Global Business and Technology,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Bak, Do-yeon (Division of Global Business and Technology,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 Moon, Yoo-Jin (Division of Global Business and Technology,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 박은서 (한국외국어대학교 Global Business and Technology 학부) ;
  • 이민지 (한국외국어대학교 Global Business and Technology 학부) ;
  • 정민지 (한국외국어대학교 Global Business and Technology 학부) ;
  • 박도연 (한국외국어대학교 Global Business and Technology 학부) ;
  • 문유진 (한국외국어대학교 Global Business and Technology 학부)
  • Published : 2021.01.20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빠르게 발전하는 남성 화장품 시장 트렌드에 맞춰서 남성 고객과 남성 화장품을 타겟으로 하는 기업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아직까지는 여성에 비해 남성 고객과 남성 화장품에 대한 데이터 분석 및 연구가 현저히 적은 편이다. 본 연구는 남성 고객의 데이터와 빅데이터 자료를 바탕으로 구매율이 높은 상위 10개 제품명과 브랜드명,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대의 유명하고 인기있는 제품, 특정 피부고민을 가진 고객이 구매한 제품 중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포함된 제품의 정보와 같은 유용한 정보들을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활용하여 산출해냈다. 이를 통해, 남성 화장품 시장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파악하고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의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