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20.01a
- /
- Pages.206-207
- /
- 2020
Game engine using for production of Web comic crowd scene
웹툰 군중씬 제작을 위한 게임엔진 응용
- Jung, Jong-Pil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정종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Published : 2020.01.08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웹툰에서 사용되는 대규모 군중 격투씬을 표현하기 위하여 Unity3D 엔진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였다. 웹툰에서는 대규모 군중을 표현할 때 그 작업량을 줄이고 속도를 올리기 위해 여러 가지 자동화 방법을 고려하고 있고, 빠른 피드백과 실시간 렌더링, 쉬운 조작이 가능한 게임 엔진은 이 경우에 매우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