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ning game contents using Virtual Reality

가상현실기술을 이용한 장애물 달리기 게임 개발

  • Yun, Tae-Jin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Min, Dong-Hyeon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Park, Seong-Jun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Park, Min-Jin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Lee, Sang-Kyu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윤태진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민동현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박성준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박민진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이상규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Published : 2020.01.08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1인칭 시점으로 가상현실기술을 사용한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였고, 기존에 스마트폰에서 즐겨했던 템플런이라는 장애물 회피하며 달리는 게임을 모티브로 하여 가상현실기술로 구현하였다. 게임에서 카메라의 시점을 캐릭터에 장착하여 몰입감을 높이고 다양한 아이템 이벤트를 구현하여 게임의 난이도와 흥미요소를 높였다. 다양한 코스가 틀에 정해져 있지않은 무작위로 코스가 생성되어 기존에 장애물 회피하여 달리는 게임은 코스가 정해져 있어 게임의 난이도가 문제 이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스와 아이템을 무작위로 생성하여 암기위주의 게임이 아닌 몰입도가 늘어난 장애물 회피하며 달리는 게임을 즐길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