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of virtual reality zombie shooting game contents

가상현실을 이용한 일인칭시점 좀비 슈팅게임

  • Yun, Tae-Jin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Jeon, Han-Gyeol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Park, Jun-Chul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Ji, Jun-Hwan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 Kim, Doo-Hwan (Dept. of Aeronautical Software Engineering, Kyungwoon University)
  • 윤태진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전한결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박준철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지준환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 김두환 (경운대학교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 Published : 2020.01.08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구현할 수 있는 개발도구인 Unreal Engine4를 사용하여 객체지향 설계도구인 블루 프린트(Blue Print)로 좀비 슈팅 게임을 개발하였다. 본 게임콘텐츠는 1인칭 시점의 주인공 캐릭터가 게임 인공지능으로 공격하는 좀비로부터 공격을 당하지 않고 무사히 살아남는 생존을 목표로 하는 콘텐츠이다. 게임 조작 방법은 컨트롤러(Controller)로 가상 슈팅 무기를 이용하여 제한시간 동안 공격하는 좀비들을 물리치고 가상공간에서 생존해야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