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Institute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Conference (한국항해항만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9.1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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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1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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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Shipping Industry's Response for IMO Sulphur Cap 2020
황산화물 배출규제에 대한 국내외 해운선사의 대응 현황
- Ryu, Yeong-Soo (Hyundai Ocean Service Co. Ltd.) ;
- Chang, Myung-Hee (Division of Shipping Management, Korea Maritime and Ocean University)
- Published : 2019.11.20
Abstract
UN 산하의 국제해사기구(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IMO)는 2016년 10월 24일 열린 해양환경보호위원회 70차 회의에서 2020년부터 선박에서 사용되는 연료유에 포함된 황함유량 허용치를 기존 3.5%에서 0.5% 이하로 제한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2020년 이후부터 전 세계를 항해하는 모든 선박은 연료유의 황 함유량을 0.5% 이하로 낮춰서 운항을 해야 한다.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서 국제적 환경규제에 대응하여 각 선사의 상황에 적합한 해결책을 강구하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