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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luencer Attribute Decision-Making based on Principal Component Analysis

주성분분석 기반 인플루언서 속성 의사결정 기법

  • Kim, Minwoo (Dept. of Psychology, Ajou University) ;
  • Park, JeongRyeon (Dept.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Ajou University) ;
  • Park, Jiwon (Dept.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Ajou University) ;
  • Oh, Hayoung (DASAN University College Ajou University)
  • 김민우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
  • 박정련 (아주대학교 영어영문학과) ;
  • 박지원 (아주대학교 영어영문학과) ;
  • 오하영 (아주대학교 다산학부대학)
  • Published : 2019.05.10

Abstract

SNS를 사용하는 것에 익숙한 Z세대가 소비의 주체가 됨에 따라 기업 안에서 SNS를 이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비중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마케팅의 주체가 되는 인플루언서를 결정하는 방식이 체계화되지 못하였고 기업 내에서의 휴리스틱한 판단에 의존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기존의 전통적인 방식에 의거한 의사결정 조건 및 유의미한 상관관계의 분석과 더 나아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추천하는 인플루언서 기반 실시간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