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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dicting Winning Rates of LOL in Real-time using Deep Learning

딥러닝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 승률 예측

  • Lee, Seon Hoon (School of Compute Science and Engineering, KOREATECH) ;
  • Oh, Heung-Seon (School of Compute Science and Engineering, KOREATECH)
  • 이선훈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 오흥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Published : 2019.05.10

Abstract

일반적으로 멀티 온라인 배틀 게임은 게임의 참가자들이 팀을 이루어 전략을 짜고 협력하여 주어진 목적을 성취하면 승리한다. 게임에서는 승리를 판가름 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e.g. 골드, 아이템, 캐릭터의 레벨 등)들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 플레이 중에 다양한 요소를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승률을 예측할 수 있는 딥러닝 기반의 모델을 제안하고 이를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에 적용하여 그 결과를 분석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