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의 게임개발프로젝트에서 애자일 방법론 적용 방안에 관한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the Use of Agile Methodology in Game Development Project of College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Lee, Jong-Won (School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발행 : 2019.07.10

초록

대학의 게임개발 프로젝트는 학기라는 시간적 제약아래 게임 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 QA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팀을 이루고 진행한다. 게임 개발은 특성상 폭포수 개발과 같은 전통적인 개발방법론보다는 애자일 방법론이 보다 적합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애자일 방법론 적용을 시도한 졸업작품팀의 개발자를 인터뷰하여 진행과정과 실패 요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분석하고, 애자일 방법론을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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