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Effects of Service Quality and Confidence on Satisfaction in China Vehicle Sharing Platforms - Focused on DI DI Chu Xing -

중국공유차량 플랫폼의 서비스품질과 신뢰도에 관한 연구

  • 이은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
  • 문재영 (동서대학교 글로벌경영학부) ;
  • 여현진 (동서대학교 글로벌경영학부)
  • Published : 2019.07.10

Abstract

본 연구는 현재 중국인들이 자동차 공유 플랫폼에 있어서 사용하고자 하는 의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그 전에 오늘날 공유경제와 자동차공유경제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을 알아보고 중국시장에서의 공유경제와 자동차공유경제에 대해 파악하기 위하여 디디추싱 회사와 관련한 데이터를 웹으로부터 수집하여 진행하고자 한다. 또한 수집된 데이터를 구조방정식모형을 이용하여 분석하고 이를 통해 발견된 결과는 추후 차량 공유 서비스를 촉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개발하는 데 전략적 함의를 제공 할 수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