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엔진을 이용한 모바일 RPG 게임 개발

Development of Mobile RPG using Unity 3D Engine

  • 김호렬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유종호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한창민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Kim, Horyul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Yoo, Jongho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Han, Changmi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An, Syoungog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oo 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발행 : 2019.07.10

초록

게임 시장에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추세에 따라 모바일 게임 제작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Unity 3D 게임 엔진을 사용하였다. 모바일 RPG인 '몬스터 길들이기'와 'Hundred Soul' 이라는 게임에서 감명 받아 이러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Unity 3D 게임 엔진의 여러 기능과 접목하여, 다양한 기능 및 효과들을 구현하였고, 그에 따른 개발 방법을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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