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f student's perceptions on the Reading-Based Project Learning

독서 기반 프로젝트 학습에 대한 학생 인식 연구

  • Lee, Yeon-Hee (Dept. of library & Information Science, Yonsei University) ;
  • Kim, Giyeong (Dept. of library & Information Science, Yonsei University)
  • 이연희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헌정보학과) ;
  • 김기영 (연세대학교 문헌정보학과)
  • Published : 2018.08.17

Abstract

본 연구는 학교도서관 독서 기반 프로젝트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탐색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중학교 사회 교과 연계 독서 기반 프로젝트 학습을 구안하여 실시하고, 이에 지속해서 참여한 학생 여덟 명을 대상으로 심층 면담을 진행하였다. 그 결과 교과연계 독서와 수업 공간으로서의 도서관 등 학교도서관의 프로젝트 학습 전반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교과 연계 독서기반 프로젝트 학습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