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8.05a
- /
- Pages.489-490
- /
- 2018
The Study on Design of Ontologies for Advertising Data
광고자료 활용을 위한 온톨로지 설계에 관한 연구
- Yu, Ha-gyeong (Sang-Myung Univ.) ;
- Park, Ok-Nam (Sang-Myung Univ.)
- Published : 2018.05.11
Abstract
광고의 교육학적, 역사 기록물적, 예술적 가치는 교육자료 및 전시 등의 문화 향유의 소재로서 주목받고 있다. 광고자료의 적극적 활용의 선제조건은 광고 정보에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의 구축이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광고정보 제공 사이트의 요소를 분석하여 온톨로지 설계를 통한 광고정보의 지식구조 정립을 시도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