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연구 방법론을 적용한 중소기업 개인화서비스 전략수립 모형 연구

A Study on the Personalization Service of SMEs Applying the Design Thinking Method

  • 이호신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 한혁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 박훈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 유재영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Lee, Ho-Shin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 Han, Hyeok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 Park, Hun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 Yu, Jaeyeong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발행 : 2018.05.11

초록

중소중견기업의 취약한 정보 경쟁력 속에 개인화 서비스는 실질적인 기업가치 창출과 빅데이터의 효율적 지원이라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으며, 이에 본 연구에서는 특정 사실에 대하여 추상적이며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제안하는 디자인 연구 방법론(Design Thinking Method)을 적용하여 방대한 정보자원을 중소기업에게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개인화 서비스 방안에 대하여 KISTI 정보자원을 사례로 제시하고자 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