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 한국콘텐츠학회 2018년도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 /
- Pages.39-40
- /
- 2018
사실적인 파괴 특수효과의 제작과 360도 파노라마 영상 전시
The Production of Fracture Effects and 360-Degree Panorama Display
- Zhou, jia ni (Dept. of Visual Contents, Graduate School of Dongseo Univ.) ;
- Yun, tae soo (Digital Contents Dept. Dongseo Univ.)
- 발행 : 2018.05.11
초록
현재의 게임 영상 작품 중에서 파괴 특수효과는 그 강렬한 충격과 놀라움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360도 파노라마 영상이 가져다 주는 몰입감과 공간 감각은 파괴 특수효과의 시각 충격력을 더 강화시킨다. 본 논문의 핵심은 Houdini의 RBDSolver를 통해서 연서 소재를 모의하여 사실적인 파괴 특수효과를 제작에 있으며 또한 실질적인 제작의 방식으로 작업 흐름을 표현하고 분석하는데 있다. 따라서 Houdini이 제작한 파괴 특수효과와 360도 파노라마 영상을 결합하고 거기에다 Youtube를 사용하여 표현하는 것이 이번 연구의 새로운 포인트가 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