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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베이터 탑승객을 위한 개인 맞춤 정보 서비스 개발연구

A Study on Personal Information Service for Passenger Elevator

  • 정민재 (한국 승강기 대학교 승강기공학부 ( 설계 전공 )) ;
  • 이성환 (한국 승강기 대학교 승강기공학부 ( 설계 전공 )) ;
  • 최우성 (한국 승강기 대학교 승강기공학부 ( 설계 전공 ))
  • Jeong, Min-jae (Elevations Engineering Design Division, Korea Lift College) ;
  • Lee, Seong-hwan (Elevations Engineering Design Division, Korea Lift College) ;
  • Choi, Woo-seong (Elevations Engineering Design Division, Korea Lift College)
  • 발행 : 2017.11.01

초록

RTB (Real-Time Bidding; 실시간 경매 방식)시장이 기하급수적으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상태에서, 내년 미국 RTB 시장은 200억 달러를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러한 상황은 빌딩 내에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30초에서 길게는 1분이상의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면서 스마트폰을 만지며 시간을 보내고 있다. 본 연구팀은 RTB시장에 엘리베이터 탑승객을 연계할 수 있는 스마트 폰 기반 광고 서비스 및 회사 전반적인 업무에 도움 되는 서비스를 제안하고자 한다.[1] 본 연구팀이 진행한 연구는 엘리베이터 사용자의 위치를 바탕으로 개인의 정보를 활용해 그에 맞거나 상응하는 정보를 찾아내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것이다. 이는 향후 RTB와 연계하여 개인에게 맞춤 광고할 수 기능등의 새로운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