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Game Marketing Strategy Using Internet Broadcasting

인터넷 방송을 이용한 게임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Han, Kyung-Hun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Kim, Woo-Young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Park, Ji-Hoon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Park, Hyun-Sik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In, Ha-Rang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 Kim, Hyo-Nam (Dept. of Game Contents, ChungKang College of Culture Industries)
  • 한경훈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김우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박지훈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박현식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인하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 김효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Published : 2017.07.12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한화 109조 원을 돌파하는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매출의 중요성에 대해 제시한다. 게임을 홍보할 수 있는 수단인 인터넷 방송과 게임 구매를 결합시킨 ESD 방식에 대한 조사 내용 및 분석한 결과도 제시한다.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구매방식으로 사용자가 더욱 편리한 방법으로 게임을 구매하여 게임의 판매 수익을 증대시키고 인터넷 방송과 스트리머의 효율성을 높여 게임 개발사, 유통사, 스트리머, 사용자 모두 상부상조하여 부가가치까지 얻을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제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