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7.05a
- /
- Pages.141-142
- /
- 2017
A case study on the design marketing success factors reflecting single consumption psychology
싱글족 소비심리를 반영한 디자인 마케팅 성공 사례 연구
- Lee, Seulgi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 Jo, Seonghwan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Published : 2017.05.12
Abstract
싱글족이 거대한 소비 집단으로 부상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기업은 '싱글족의 급부상'이라는 이 흐름속에 그들의 특성과 니즈를 파악함으로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사업기회를 포착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논문을 통하여 싱글족의 소비심리와 소비심리를 반영하여 성공한 디자인 마테팅 사례를 연구하고 그 연관성을 살려보려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