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IPE Conference (전력전자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6.07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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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2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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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
IFOC of Linear Induction Motor Considering The End Effect for Medium High Speed Maglev Vehicle
중 고속 자기부상열차용 선형 유도전동기의 단부효과를 고려한 간접벡터 제어 알고리즘
- Seo, Hyunuk (VCTech) ;
- Kim, Youngki (VCTech) ;
- Choi, Seongho (VCTech) ;
- Kim, Jubeom (VCTech) ;
- Lee, Inseok (VCTech)
- Published : 2016.07.05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중 고속 자기부상열차용 선형 유도전동기에서 나타나는 단부효과를 고려하여 중 고속 운전을 할 수 있는 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선형 유도전동기에서 나타나는 단부효과를 수식적으로 분석하여 선형 유도전동기 시뮬레이션 모델을 구성하였으며, 단부효과의 영향을 보상하여 제어를 함으로서 선형 유도전동기 적합한 제어 알고리즘을 구성하여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