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콘텐츠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6.0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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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93-3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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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
Study of Growing Personal Media Impact in Current Media
1인 미디어 성장이 기존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 분석
- Lee, seong-geun (Graduate School of Creative Industry, Research center for Creative Industry, Andong National University) ;
- Kwon, gi-chang (Graduate School of Creative Industry, Research center for Creative Industry, Andong National University)
- Published : 2016.05.20
Abstract
불과 2,3년 전만해도 유투브, 아프리카TV는 단순히 기존 미디어의 재활용에 머물렀다. 하지만 스마트폰, 이동통신의 발달로 인하여 방송관람시간, 방송 플랫폼의 다양화가 이루어졌으며 새로운 콘텐츠인 '1인 미디어 콘텐츠'가 등장했다. 본 연구는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1인 미디어에 대한 현황 분석을 통해 기존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