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4.07a
- /
- Pages.469-472
- /
- 2014
Development of Adventure Game that Emphasizes the Healing Elements based on Sensitivity
감성기반의 힐링 요소를 강조한 어드벤처 게임 개발
- Chae, Soo-Yu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Sang-Wook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Park, Kwan-Woo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ue-Seung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Shin, Tae-Seok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Tae-Woo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So-Yeo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So-Yeong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ang, Myung-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Park, Chan-Il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Sang-Jung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Oh, Hyoun-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채수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상욱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박관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주승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신태석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태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소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소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상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오현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Published : 2014.07.16
Abstract
성장 가능성이 큰 콘텐츠의 핵심으로 불리는 게임은 매년 높은 매출을 보임에도 불구하고, 사회 내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 이를 탈피하기 위해, 힐링 콘텐츠를 통한 게임의 단점을 극복하고, 부정적인 인식을 줄이기 위한 게임 개발을 시도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 산업의 현재를 분석하고, 힐링 콘텐츠를 활용한 게임 개발배경을 설명하고, 힐링 콘텐츠의 정의와 그 내용을 활용한 퍼즐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