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5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2호
- /
- Pages.293-296
- /
- 2014
예측 사격과 난전을 통하여 논스톱 액션을 추구하는 실시간 네트워크 쿼터뷰 대전 게임 서버 구현
Implementation of Real-Time Network Quarter-View Battle Game Server to Make Nonstop Actions with Predicted Fire And Tussle
- 최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최현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보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형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서정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승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슬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영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신보람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창헌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상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오현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Choi, Heul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Choi, Hyun-Ho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Bo-Young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Hyung-Geu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Seo, Jeong-Mi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Seung-Yoo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Seul-Gi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Young-E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Shin, Bo-Ram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Chang-Heo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ang, Myung-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Sang-Jung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Oh, Hyoun-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Park, Chan-Il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발행 : 2014.07.16
초록
본 논문에서는 예측사격과 난전을 통하여 논스톱 액션을 추구하는 게임서버를 구현한다. 게임 서버를 구현하기 위하여 상용 엔진인 ProudNet과 Unity3D를 사용했으며, ProudNet은 강력한 상용 네트워크 엔진이며 Unity3D와 쉽게 데이터 통신을 할 수 있게 해준다. 클래스 다이어그램과 구성도를 통하여 예측 사격과 난전을 통하여 논스톱 액션을 추구하는 게임 서버 개발 방법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