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4.01a
- /
- Pages.443-445
- /
- 2014
Programming Puzzle Education Plan of the low-graders for Expansion of Ability in the 21st Century
21세기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저학년 프로그래밍 퍼즐 교육 방안
- Jeong, Jae-Hoon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Lee, Tae-Wuk (Dept. of Computer Education, Korea-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Published : 2014.01.17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논리적인 사고력과 분석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래밍 퍼즐 교육에 대해 소개한다. 프로그래밍 교육이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이루어지기 보다는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자연스럽게 프로그래밍 퍼즐 교육을 통해 문제해결과정을 습득하고 프로그래밍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