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49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1호
- /
- Pages.67-70
- /
- 2014
SMS 클라이언트, PHP 서버, 아두이노 기반 인터렉티브 종이비행기 게임 구현
Implementation of an Interactive Paper Airplane Game based on SMS Clients, a PHP Server, and Arduino
- 김민수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 학부) ;
- 고한새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 학부) ;
- 이병만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 학부) ;
- 임원준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 학부) ;
- 이강희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 학부)
- Kim, Min-Soo (Global School of Media, Soongsil University) ;
- Ko, Han-Sae (Global School of Media, Soongsil University) ;
- Lee, Byung-Man (Global School of Media, Soongsil University) ;
- Lim, Won-Jun (Global School of Media, Soongsil University) ;
- Lee, Kang-Hee (Global School of Media, Soongsil University)
- 발행 : 2014.01.17
초록
본 논문에서는 아두이노를 이용하고 SMS와 PHP를 기반으로 구축된 인터렉티브 종이비행기 게임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한다. 본 시스템은 LCD가 설치된 건물과 센서가 부착되어 물체가 들어오면 인식할 수 있는 각기 독립된 4개의 방, 게임 사용자의 문자 메시지를 읽고 출력하는 용도의 프린트와 개인서버로 이루어진다. 설계단계는 PHP를 이용한 웹 서버를 통해 사용자가 보낸 문자 메시지를 읽어 오는 첫 번째 단계, 사용자가 보낸 문자메시지의 내용을 프린트를 통해 출력하는 단계, 출력된 내용의 프린트물이 비행기로 접혀 센서가 부착된 각기 다른 4개의 방으로 들어갔을 때 프린트에 적힌 문자메시지의 내용이 LCD에 출력되는 단계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