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 클라이언트, PHP 서버, 아두이노 기반 인터렉티브 종이비행기 게임 구현

Implementation of an Interactive Paper Airplane Game based on SMS Clients, a PHP Server, and Arduino

  • 김민수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 학부) ;
  • 고한새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 학부) ;
  • 이병만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 학부) ;
  • 임원준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 학부) ;
  • 이강희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 학부)
  • 발행 : 2014.01.17

초록

본 논문에서는 아두이노를 이용하고 SMS와 PHP를 기반으로 구축된 인터렉티브 종이비행기 게임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한다. 본 시스템은 LCD가 설치된 건물과 센서가 부착되어 물체가 들어오면 인식할 수 있는 각기 독립된 4개의 방, 게임 사용자의 문자 메시지를 읽고 출력하는 용도의 프린트와 개인서버로 이루어진다. 설계단계는 PHP를 이용한 웹 서버를 통해 사용자가 보낸 문자 메시지를 읽어 오는 첫 번째 단계, 사용자가 보낸 문자메시지의 내용을 프린트를 통해 출력하는 단계, 출력된 내용의 프린트물이 비행기로 접혀 센서가 부착된 각기 다른 4개의 방으로 들어갔을 때 프린트에 적힌 문자메시지의 내용이 LCD에 출력되는 단계로 이루어진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