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 QR코드

DOI QR Code

휴대폰 판매량과 인터넷 뉴스 기사량의 상관관계 분석

An Analysis of The Correlation Between Mobile Phone Sales and The Amount of Internet News Articles

  • 이필수 (부산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이윤정 (부산대학교 컴퓨터 및 정보통신연구소) ;
  • 우균 (부산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Lee, Pil-Su (Department of CSE, Pusan National University) ;
  • Lee, Yun-Jung (Research Institute of Computer,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Pusan National University) ;
  • Woo, Gyun (Department of CSE, Pusan National University)
  • 발행 : 2013.05.10

초록

오늘날 소비자들은 어떤 물건을 구매할 때 인터넷을 통하여 제품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고 있다. 회사의 신제품이 출시되면 수많은 인터넷 기사들이 올라오며 이러한 기사들은 소비자들에게 신제품의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의 관심사가 높은 제품이면 더욱 많은 기사가 올라온다. 그뿐만 아니라 신제품의 기사가 많이 올라와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일도 있다. 이 논문에서는 국내의 휴대폰 사용자들이 새로 구매한 휴대폰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과 휴대폰 브랜드에 관한 인터넷 기사량을 비교하여 실제 소비자들의 소비가 인터넷 기사의 비율과 유사함을 보인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