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소드(Mobisode)의 사례연구를 통한 모바일 영상 콘텐츠의 전망과 과제 - 미국 모바일 영상 콘텐츠와 모바일 광고를 중심으로

Prospects and Challenges of Mobile Video Contents such as Mobisodes which are focused on Past American Mobisodes and Mobile Ad Marketing

  • 정문식 (영화편집위원(뷰즈: 문화, 예술, 크리틱 저널), 서울대 미학과)
  • Chung, Moonsik (Movie Editorial Committee(VIEWS: Cultural, Artistic, Critical Journal), Seoul National University, Aesthetic Department)
  • 발행 : 2013.05.24

초록

모바일 기기인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대중화를 통해 영화, TV, 컴퓨터와 더불어 제4의 스크린이라 불리는 모바일 영상 콘텐츠 혹은 모비소드(Mobisode)는 영상물 시청에 있어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편리함으로 인해 시청자들에 대한 파급력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모바일 광고와 마케팅의 수단으로서의 활용가치가 크게 주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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