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regional economic conditions, Women Targeted Fashion Tights, Leggings for Marketing Activation Strategy

지역경제 여건에서 여성 타깃 패션 스타킹, 레깅스 마케팅 활성화 전략

  • Lee, Hyun Chang (Dept. of Information Management,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ce, Wonkwang University) ;
  • Jin, Chan Yong (Dept. of Information Management,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ce, Wonkwang University) ;
  • Xu, Chen Lin (Dept. of Information Management, Wonkwang University) ;
  • Shin, Seong Yoon (Dept, of Computer and Information Engineering, Kunsan University)
  • 이현창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 정보과학연구소) ;
  • 진찬용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 정보과학연구소) ;
  • 서신림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 ;
  • 신성윤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Published : 2013.07.17

Abstract

사회구조의 발전과 산업의 가속화는 중앙지역과 지역경제의 경계를 더욱 분명하게 만들고 있다. 인구 밀도와 경제규모의 차이가 이를 대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대한민국의 중규모 도시에서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여성을 타겟으로 패션 스타킹과 레깅스 등 여성용 제품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위한 서비스 개발에 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를 구성하고 있는 주민의 절반인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