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es Industry Marketing Activation Strategy in Online Market

온라인시장에서 안경산업 마케팅 활성화 전략

  • Lee, Hyun Chang (Dept. of Information Management,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ce, Wonkwang University) ;
  • Xu, Chen Lin (Dept. of Information Management, Wonkwang University) ;
  • Shin, Seong Yoon (Dept. of Computer and Information Engineering, Kunsan University)
  • 이현창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 정보과학연구소) ;
  • 서신림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 ;
  • 신성윤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 Published : 2013.07.17

Abstract

안경 산업은 현대사회의 복잡성에 따라 사용자가 매우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기존 안경 산업은 주로 오프라인에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사용하는 필요성에 의한 산업구조인 반면에, 최근의 안경 산업은 고객들의 선호도에 따라 다르게 착용함으로써 외적 미모를 위한 개성 연출을 위한 도구로서 활용도가 다양화되고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젊은층 및 노년층의 구분없이 다양한 계층에서 활용도를 유도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안경산업의 온라인 사업에 초점을 둔 온라인 안경사이트 구축에 관한 연구이다. 이를 위해서 기존의 대표적인 안경 산업의 특징과 산업 서비스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를 통해 서비스 개발과 실용적인 접목이 이루어진다면 비즈니스 모델의 새로운 가치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