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customer's churning construct in the mobile communication service

이동통신 서비스의 고객이탈 요인에 관한 연구

  • Nam, Soo-Tai (Dept. of Information Management, Wonkwang University) ;
  • Kim, Do-Goan (Dept. of Information and Electronic Commerce, Wonkwang University) ;
  • Lee, Yun-Hee (Dept. of Business Administration,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 Jin, Chan-Yong (Dept. of Information and Electronic Commerce, Wonkwang University)
  • 남수태 (원광대학교 정보관리학과(정보과학연구소)) ;
  • 김도관 (원광대학교 정보전자상거래학부(정보과학연구소)) ;
  • 이윤희 (전남대학교 경영학부) ;
  • 진찬용 (원광대학교 정보전자상거래학부(정보과학연구소))
  • Published : 2013.07.17

Abstract

국내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 사업자들은 신규고객 유치에 집중하기 보다는 기존고객 유지에 더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는 새로운 신규고객의 창출에 소요되는 비용이 기존고객을 유지하는 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이다. 따라서 고객이탈을 발생시키는 요인이 무엇인지를 본 연구에서 알아보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