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rison of 3.3kW SRC-OBC Switching Methods for Improving Efficiency at Light Load

3.3kW SRC-OBC의 경부하 효율 향상을 위한 스위칭 기법 비교 분석

  • Kim, Min-Jung (College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Ryu, Seung-Hee (College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Kim, Dong-Hee (College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 Lee, Byoung-Kuk (College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김민중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 유승희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 김동희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 이병국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Published : 2012.11.23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용 부하 직렬 공진형 컨버터(Series-loaded Resonant Converter, SRC)타입의 탑재형 충전기 (On-Board Charger, OBC)의 추가 회로 없이 경부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스위칭 방법들을 비교 분석한다. 시스템에 적용할 스위칭 제어 방법은 Asymmetrical Duty Cycle Control (ADC)과 Asymmetrical Voltage-Cancellation Control (AVC) 방법이다. 각 제어 방법을 기존의 3.3kW SRC-OBC의 적용하여 경부하 영역에서의 효율을 확인하고 각 제어 방법의 타당성을 검증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