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추진공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Conference)
- 한국추진공학회 2012년도 제38회 춘계학술대회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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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262-2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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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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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75-342X(pISSN)
다축 핀틀 추력기 구동 메카니즘의 특허 분석
Patent Review on Drive Mechanism of Multi-Axis Pintle Thrusters
- Kim, Seong-Su ;
- Huh, Hwan-Il ;
- Lee, Ho-Sung (ADD)
- 발행 : 2012.05.17
초록
DACS 시스템은 핀틀 구조물로 노즐목 면적을 변화시켜 가변 추력을 발생시키는 가변형 핀틀 추력기가 사용되는데, 지금까지 개발된 DACS의 경우 핀틀을 움직이기 위한 구동기가 추력기마다 장착이 되어 있다. 그러나 이러한 구조는 10개 구동기 동시 제어의 어려움과 복잡한 시스템 구조를 가지게 되는 단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구동기 수의 최소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기초 연구로서 국외특허를 중점 분석하였으며 이에 대한 구동기 최소화의 가능성과 극복해야 할 문제점들에 대해 제시하였다.
For DACS system which controls pintle position to change nozzle throat area, one actuator has been used for each modulatable pintle thruster. This ten actuator system drove to complex system structure and complicated control mechanism. In order to overcome this shortcomings, international patents were reviewed, analysed and presen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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