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ourist's Relation Value of Social Network Service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에 대한 관광객의 관계가치에 관한 연구

  • 박현지 (동명대학교 관광경영학과) ;
  • 주현식 (제주광역경제권 선도산업지원단) ;
  • 오암석 (동명대학교 미디어공학과)
  • Published : 2012.05.26

Abstract

This study is about social network services for tourism. In detail, the relationship among relation oriented activities, relation value, commitment and loyalty is analyzed in this paper.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에 대한 관광객의 관계 지향성을 조직지식보급, 상호작용수단제공, 핵심서비스 성과, 조직공헌 인지 등으로 분류한 후 이들 요인들이 관계가치, 관계몰입, 충성도 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또한 이들 요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를 통합적으로 연구하고자 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