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IPE Conference (전력전자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1.07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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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489-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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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
PHEV Power Train Design and Fuzzy Logic Control for Optimal Engine Drive
병렬형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파워트레인 설계와 내연기관의 최적운전을 위한 퍼지논리제어
- Bae, Taesuk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Lim, Kyungbae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Kang, Taekyu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Lim, Deokyoung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Choi, Jaeho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Published : 2011.07.05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병렬형 하이브리드 자동차 (PHEV) 파워트레인 구성요소 정격설계와 내연기관의 최적 운전을 위한 퍼지논리제어에 대하여 기술한다. 내연기관, 전동기, Energy Storage System (ESS)과 같은 파워트레인 구성요소들의 정격은 에너지 개념과 Electrical Peaking Hybrid (ELPH)를 이용하여 설계 하였으며 내연기관의 운전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퍼지논리를 사용하여 파워트레인의 전력흐름을 제어하였다. 제안된 퍼지논리는 설계된 구성요소 정격값을 바탕으로 PHEV PSIM 시뮬레이터를 구성하고 시뮬레이션 하여 그 효용성을 분석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