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act on customer loyalty, store experience

매장에서 체험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Kim, Mi-Ji (Dept. of Management Kyung Hee University) ;
  • Kim, Kang (Dept. of Tourism Information Processing, Kangwon Tourism College)
  • 김미지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
  • 김강 (강원관광대학 관광정보처리과)
  • Published : 2011.06.30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체험마케팅 중에도 감성 마케팅과 관련한 매장 내 환경이나 소비자 관점에 관한 연구는 그리 많지 않은 편이며, 특히 매장에서 경험하는 감각적 요소들이 소비자들의 소비감정과 어떻게 관련되고 소비자 행동 특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한 조사결과 감각, 감성, 관계/행동, 충성도 등을 분석한 결과 제안모델이 매장에서 체험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이 우수함을 제안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