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Effects of Satellite Broadcasting System as an Organizational Communication Medium(focusing on banks)

조직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의 위성영상방송 효과 연구(은행권을 중심으로)

  • 김형경 (한국전파진흥원 방송통신콘텐츠진흥본부)
  • Published : 2010.07.08

Abstract

현재 은행들은 종합금융서비스업(Total Financial Solution)인 금융그룹화 추진에 비 은행 사업 분야를 보완하여 금융 업무 대형화를 강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형화된 은행권에서는 계열사 간 커뮤니케이션 부재를 해결하고, 각기 다른 기업문화를 통합 할 수 있는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위성영상방송을 찾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대형화된 은행 내 조직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의 위성영상방송이 조직에 어떠한 효과를 미치는지 알아보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