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th Map Generation Based on Motion

움직임 기반의 실시간 자동 깊이맵 생성

  • Lee, Kwan Wook (Dept.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IT College,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 Gil, Jong In (Dept.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IT College,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 Choi, Chang Yeol (Dept.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IT College,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 Kim, Man Bae (Dept. of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IT College,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이관욱 (강원대학교 IT대학 컴퓨터정보통신공학과) ;
  • 길종인 (강원대학교 IT대학 컴퓨터정보통신공학과) ;
  • 최창열 (강원대학교 IT대학 컴퓨터정보통신공학과) ;
  • 김만배 (강원대학교 IT대학 컴퓨터정보통신공학과)
  • Published : 2010.11.13

Abstract

최근 3D 콘텐츠의 관심 증가는 Display 장치, 모바일 기기 등의 하드웨어적인 발전을 가져왔고, 이에 따른 입체 콘텐츠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한 단순히 영상을 비 실시간으로 처리하여 입체로 변환하는 것 외에, 방송이나 모니터 자체에서의 입체변환에 대한 기술은 3D콘텐츠 산업에서 또 다른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깊이 필터와 움직임 예측을 이용한 깊이맵 생성 기법을 제안한다. 영상에서 Y 버퍼를 추출하고, 이에 깊이 필터를 적용시킨 후 블록단위 움직임 예측을 적용한다. 이렇게 구해진 움직임 벡터에 노이즈 제거 등을 통하여 물체의 영역을 추출한 후, 최종적으로 깊이맵을 생성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