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evitalization of city brand for using tourism contents

관광콘텐츠를 이용한 도시브랜드 활성화

  • Published : 2010.05.14

Abstract

지방자치제도의 실시에 따라 관광개발은 초기의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의 개발형태로 변화되었다. 최근 들어 각 지방자치단체는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환경을 대변할 수 있는 관광자원를 발굴하여 콘텐츠화 함으로써 도시브랜드로 활용하여 지역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도시지역인 청주시를 중심으로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도시브랜드를 도출하고, 도출된 브랜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