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Educational Game Based on Learner's Gender

학습자 성별에 따른 교육용 게임에 관한연구

  • Jang, Hye-Jung (Dept. Game Design, Graduate School of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Kyung, Byung-Pyo (Dept. Game Design, Graduate School of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Ryu, Seuc-Ho (Dept. Game Design, Graduate School of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Lee, Wan-Bok (Dept. Game Design, Graduate School of Kong-Ju National University)
  • 장혜정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 경병표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 유석호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 이완복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Published : 2010.05.14

Abstract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는 획일화된 교육의 문제점의 대안으로 학습자 맞춤 교육이 중요시 되고 있다. 현재 교육용 게임은 학습자 개개인의 능력에 따른 맞춤교육을 제공할 뿐 특성에 따라 다른 학습 방식을 제공하는 맞춤교육은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학습자 성별의 특성 차이에 따른 교육용 게임의 구현 방안을 제안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