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of Event Generation Algorithm in Shopping Mall Considering Functional Alcoholic's Liquors Duration

기능성 주류의 소비기한을 고려한 쇼핑몰 이벤트 생성 알고리즘 연구

  • Lim, Se-Hong (Dept of Computer Education, Education College, Jeju National University) ;
  • Park, Chung-Hun (Dept of Computer Education, Education College, Jeju National University) ;
  • Kim, Hyeon-Seok (Dept of Computer Education, Education College, Jeju National University) ;
  • Ko, Young-Min (Dept of Computer Education, Education College, Jeju National University) ;
  • Cho, Jung-Won (Dept of Computer Education, Education College, Jeju National University)
  • 임세홍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박충훈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김현석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고영민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조정원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Published : 2010.05.28

Abstract

오늘날 기업들은 제품의 유통기한 경과에 따른 폐기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줄이기 위한 방안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쇼핑몰의 재고관리시스템과 웹로그 분석 시스템, 마이크로 블로그를 활용하여 소비기한에 다다른 기능성 주류 제품에 대한 이벤트를 생성해 주는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재고관리 시스템에서는 기존의 바코드가 아닌 타임바코드를 활용하여 소비기한을 고려하고, 웹로그 분석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의 성향을 파악한 후, 마이크로 블로그를 통해 이벤트 글을 게시함으로써 이벤트가 생성된다. 마이크로 블로그를 통해 상호 연결된 고객들에게는 보다 신속한 정보로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Keywords